로열젤리 효능, 보관법, 부작용

    로열젤리는 예로부터 왕이 먹는 젖이라고 하여 "왕유"라고도 불리는데요. 꿀벌의 머리에 있는 특수 분비샘에서 크림형태로 분비되는 액체를 말합니다. 여왕벌이 될 애벌레는 로열젤리만을 먹고 자라는데 수명은 보통 일벌보다 약 40배 가량 더 길고, 발육도 일반 벌보다 3배나 큰 특징이 있습니다.

     


    로열젤리는 담황색의 액체로 새콤하고 특이한 냄새가 나는데요. 공기에 접촉하면 유효성분이 변화하여 효능이 저하되는 특징을 가집니다. 로열젤리에는 단백질 20-30%, 탄수화물 15%, 지방 10-15%, 수분이 50-60% 함유되어 있으며 그밖에도 다양한 비타민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로열젤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열젤리 효능>

     

    1. 노화방지

     


    로열젤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비타민 A, B, C, D, E 외에 칼슘, 철분, 인 칼륨 등이 인체의 모든 활동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에도 효과적입니다. 뿐만아니라  권태나 피로감, 갱년기 장애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2. 면역력 증강

     

     

     

    로열젤리에는 각종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로열젤리를 드시면 영양불균형으로 인한 체력저하 회복에 도움이 되며, 또한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입맛을 돋구어 면역력을 높여주어 각종 질병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3. 암 예방

     


    로열젤리에 하이드록시 데센산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해주며, 또한 혈류개선이나 세포재생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4. 혈관질환 예방

     


    로열젤리에 함유되어 있는 리파제 성분이 몸 속 지방을 분해 및 혈관에 각종 지방성 물질들이 쌓이지 않도록 하여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또한 지방 흡수를 느리게 도와줘 체중조절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갱년기 장애 개선

     


    로열젤리에 아세틸콜린과 아미노산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자율신경 움직임 활성화를 도와주며 여성 호르몬 분비량을 증가시켜서 노화와 함께 나타나는 불안감이나 불면 등의 중년여성들의 갱년기 증상 완화효과가 있습니다.

     

    6. 해독작용 및 우울증 완화

     


    로열젤리는 체내의 독소를 배출시켜 주며, 다양한 알러지체질 개선에 도움이 되며 또한 로열젤리에 함유되어 있는 트립토판 및 다양한 아미노산 등의 성분이 우울감이나 우울증 등의 정신질환 완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로열젤리 보관법?

     

    - 로열젤리는 공기에 접촉하게 되면 빨리 변질되는 특성이 있으므로 냉동보관하며, 개봉 전에는 1년, 개봉 후에는 3개월 안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로열젤리는 반드시 나무나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로열젤리 부작용>

     


    - 로열젤리를 과다 섭취하는 경우 속 쓰림 증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사람은 하루 한스푼 정도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 천식이나 꽃 알레르기 환자들은 전문의와 먼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로열젤리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